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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부의 추월차선] 빠르게 부자가 되는 고속도로

사업가라면 누구나 자신의 사업을 빠른 속도로 성장시키고 싶을 것입니다.

 

 

 

부의 추월차선에서 엠제이 드마코는 빠르게 부에 다가갈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추월차선 3가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빠르게 부자가 되는 방법, 같이 알아봅시다!


빠르게 부자가 되는 고속도로

 

 

나는 가장 강력한 추월차선을 세 개의 고속도로라고 부른다.

 

 

 

가장 높은 제한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5계명을 모두 충족시키거나 충족시킬 가능성이 있는 세 개의 고속도로는 다음과 같다.

 

 

 

1) 인터넷

2) 혁신

3) 의도적인 되풀이

 

 

 

각 고속도로는 수십 개의 다른 길로 이뤄져 있으므로 세 개를 모두 다 가지면 수백 개의 길로 여행할 수 있게 된다.

 

 

 

강력한 추월차선 첫 번째, 인터넷

 

 

 

인터넷은 지난 10년간 다른 어떤 것보다도 많은 백만장자들을 양산했다.

 

 

 

인터넷은 여행 중개소나 주식 중개인, 신문, 잡지와 같은 오래된 산업을 파괴해 왔고 계속해서 그럴 것이다.

 

 

 

욕구에 기반을 둔 사업을 가정했을 때 인터넷은 5계명을 모두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인터넷 사업 모델()은 크게 다음과 같이 7개의 범주로 나뉜다.

 

 

 

1) 가입자 기반

 

 

 

이는 사용자들에게 데이터, 정보,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매달 이용료를 받는 사업 모델이다.

 

 

 

당신이 제공하는 정보를 위해 1만 명의 사람들이 한 달에 9.95달러를 지불한다면, 당신은 추월차선 위를 달리는 것이다!

 

 

 

2) 콘텐츠 기반

 

 

 

콘텐츠 기반 사업 모델은 특정 틈새나 산업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뉴스, 잡지 및 블로그들이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며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회사에 광고를 판다.

 

 

 

나는 콘텐츠 기반 수익 구조가 성공하기에 가장 어려운 모델이라고 본다.

 

 

 

진입 장벽이 매우 낮아졌고 방문자가 많아야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3) 고객 발굴 서비스

 

 

 

고객 발굴 서비스는 종종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비동종업계를 결집시킨다.

 

 

 

고객 발굴 서비스는 파편화된 산업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데, 중소기업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고객 발굴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욕구를 충족시킨다.

 

 

 

·돈과 시간을 절약하고자 하는 고객의 욕구

 

 

 

·크지 않은 돈으로 고객을 찾길 원하는 사업가의 욕구

 

 

 

4) 소셜 네트워크

 

 

 

소셜 네트워크는 콘텐츠 시스템의 산물이다.

 

 

 

불특정 다수에게 콘텐츠를 제공하기보다는 사람들을 그룹이나 동호회로 묶는 것이 소셜 네트워크의 핵심이다.

 

 

 

소셜 네트워크는 미스터리 소설가들이나 주말에 엔진을 뜯고 재조립하는 자동차광 등 취미가 비슷한 사람들을 묶는 도구다.

 

 

 

5) 중개 시스템

 

 

 

중개인들은 특정 산업의 시장을 형성하는 사람들이며 이를 통해 발생하는 거래당 수수료를 받는다.

 

 

 

중개 시스템의 예로는 페이팔, 이랜스, 카즈다이렉트, Travelocity.com 등을 들 수 있다.

 

 

 

6) 광고

 

 

 

광고인들은 중개인들과 비슷하게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하고 수수료를 받는 대신 광고비를 받는다.

 

 

 

이베이와 같은 서비스는 중개업과 광고를 동시에 하기도 한다.

 

 

 

또한 구글이나 야후와 같은 검색 엔진도 광고 사업과 중개 사업을 동시에 운용한다.

 

 

 

7)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란 인터넷을 통해 재화와 서비스, 그리고 정보를 파는 행위다.

 

 

 

대규모 전자상거래 제공 업체로는 아마존과 CSNStores.com 등을 들 수 있다.

 

 

 

인터넷에서 유통되는 가장 인기 있는 정보는 전자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내가 쓴 책을 전자책 형태로 판매할 때 나는 전자상거래를 행하는 것이다.

 

 

 

내가 현재로서 가장 잘 알고 관심있는 사업 시스템은 콘텐츠 기반의 인터넷 사업이다.

 

 

 

하지만 진입 장벽이 낮아 아무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취약점이다.

 

 

 

그럼에도 꾸준히 지속적으로 퀄리티 있는 정보를 발행해서 공급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당장의 수익을 위해서가 아닌 콘텐츠 회사를 설립했다고 생각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쌓아가는게 브랜딩을 위해 중요한 요인이라고 본다. 

 

 

 

그만큼의 영향력을 발휘하려면 필요한 것은 사람들의 문제를 많이, 그리고 적절하게 해결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다.

 

 

 

나는 어떤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까?

 

 

 

강력한 추월차선 두 번째, 혁신

 

 

 

혁신 또한 순도 높은 추월차선 중 하나이며 수많은 길을 내포하고 있다.

 

 

 

혁신이란 제조와 그에 따르는 유통을 말한다.

 

 

 

제품을 발명하라.

 

 

 

발명이라고 해서 자동차나 전화기나 희한한 세그웨이 스쿠터 따위를 발명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발명가의 핵심 과제는 기존의 것을 개선시키거나 수정하는 일이다.

 

 

 

낡고 진부한 것을 개선시켜라.

 

 

 

욕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만들면 반은 끝난 것이다.

 

 

 

다수의 유통 채널 - 정보 광고(대중 매체를 이용한 판매), 소매(유통업자들과 도매상에게 판매), 직판(인쇄물, 우편, 인터넷을 통한 판매) - 를 이용해 수백만 명에게 제품을 파는 것이 나머지 반에 해당한다.

 

 

 

저자가 말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란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던 아이디어를 활용한 제품이라기 보다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모든 것이라고 생각된다.

 

 

 

기존의 낡은 관행에서 벗어나서 그것을 조금 비튼, 새롭지만 전혀 새롭지만은 않은 것을 제시하라는 말이 아닐까?  

 

 

 

모든 키는 문제 해결에 있다.

 

 

 

그리고 그것이 내게 수익을 가져다 줄 것이다.

 

 

 

강력한 추월차선 세 번째, 의도적인 되풀이

 

 

 

마지막 추월차선 고속도로는 의도적인 되풀이다.

 

 

 

되풀이란 바람직한 목적이나 대상, 혹은 결과에 접근하려는 목표를 갖고 일련의 과정을 반복하는 행위나 수단이다.

 

 

 

의도적인 되풀이를 실행하는 사람은 하나의 체계적인 성공을 수많은 성공을 통해 재현하려고 사업을 시작한다.

 

 

 

쇼핑몰 하나에 자동판매기 한 대를 설치하는 것은 단타 기반 사업이므로 당신을 부자로 만들지 못한다.

 

 

 

하지만 50개의 쇼핑몰에 200대의 자동판매기를 설치하면 순수익을 발생시키며 자산 가치를 확대한다.

 

 

 

제한적인 규모에 응하는 추월차선 여행자의 자세는 바로 의도적인 되풀이다.

 

 

 

내가 가진 시스템을 복제해서 자동화하는 단계를 의미하는 챕터인 듯 하다.

 

 

 

이런 되풀이의 최종 목적은 콘셉트, 브랜드, 체계를 복제하여 판매하고 나 자신은 직접 사업에 관여하지 않는 형태일 것이다.

 

 

 

되풀이가 반복된다면 사업 규모를 비약적으로 크게 키워져서 판매의 한계를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인터넷, 혁신, 의도적인 되풀이

 

 

 

이 3가지를 묶어내는 사업 시스템을 고안해보려는 노력을 통해 빠르게 부자가 되는 길에 접근해보자.